신한은행 기준 법인통장 법인필요서류
법인통장은 법인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통장이죠. 다만 법인은 인격체가 법인이 주체가 되기 때문에 약간의 불편함들이 있는데요. 개인사업자와는 또 다른 법인만의 여러가지 확인절차들이 존재하고 있는데요.
게다가 법인의 경우에는 은행별로 제약들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통장을 만드는 경우에는 꼭 필요한 서류들을 지참해야하는데요. 게다가 통장을 개설하는 것 뿐만 아니라 개설 이후에 법인통장의 이체한도 결정 및 카드발급등을 위해서는 대표자의 신용 혹은 법인의 실체를 확인하는 작업들까지 필요로하는데요.
신한은행 기준으로 법인통장 법인필요서류
1. 사업자등록증
2.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3. 법인인감증명서 (최근 2개월이내)
4. 법인인감 또는 사용인감
5. 위임장(법인인감날인필)
6. 대리인실명확인증표
7. 통장
8. 주주명부, 임대차계약서, 납세증명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서류들 이외에 대표자가 가는 경우에는 5번 위임장과 6번 대리인실명확인증표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대표자가 가는 경우에는 대표자 신분증만 있으시면 되구요
기존에 대표자가 주로 쓰던 은행인 경우에는 창구에서 조금 더 편하게 일처리도 해줍니다. 게다가 기존에 주거래은행으로 쓰던 은행이라면 신용카드발급 및 다양한 부분에서 신용도가 미리 존재하기 때문에 좀 더 편하게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도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