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상품 소싱 방법 : 잘 팔리는 상품의 벤치마킹

쇼핑몰 상품소싱방법
: 잘 팔리는 상품의 벤치마킹

 

* 온라인 쇼핑몰의 상품 소싱을 위한 잘나가는 상품의 벤치마킹

상품을 소싱하는 방법으로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는데요. 

우선 상품을 소싱하는데 있어서 꼭 기업해두셔야 할 한가지는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로서 상품에 대해서 누구보다 잘 알고 그 상품의 마케팅 포인트를 만들어가야 하는만큼 자신이 잘 알고 잘 팔수 있는 카테고리의 상품을 정하시는것이 제일 우선입니다. 

그 이후에 이제 본인이 선택한 카테고리에서 최적의 상품을 찾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찾아볼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알아두시면 좋을 내용이 바로 이미 잘 나가고 있는 좋은 상품들을 벤치마킹하는 것입니다.  

네이버쇼핑, G마켓, 쿠팡, 11번가, 옥션, 티몬, 위메프등등 모든 오픈마켓들과 각 사이트들은 베스트 상품들을 큐레이션하여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잘 나가는 상품들은 처음 상품을 소싱하는 측면에서는 꼭 확인이 필요로 합니다. 

그만큼 잘 나가는 상품이라는 것은 고객들이 많이 찾는 제품이며, 최근의 유행을 잘 알아볼 수 있는 것이기도 한데요. 그만큼 중요하게 파악하고, 자신의 카테고리와 자신의 쇼핑몰의 컨셉 및 가능성에 맞추어 벤치마킹을 하는것은 잘 나가는 상품을 소싱하는 방법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오픈마켓 및 종합몰의 BEST 상품 


네이버의 베스트 100 차량용품
네이버의 베스트 100 차량용품 

위와 같이 네이버쇼핑 및 기타 다양한 쇼핑몰들은 고객들이 편리하게 잘나가는 제품들을 구경하고, 실제로 구매까지 이뤄지도록 이러한 베스트 상품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사이트별로 이러한 제품들을 보신다면 몇가지 특징을 찾아낼 수 있는데요. 

먼저 베스트에 올라와있는 상품들은 기존에 이미 잘 팔렸던, 검증된 제품이라는 점인데요. 아무래도 그만큼 고객들이 찾는 제품들이라는 것을 먼저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을 통해서 베스트 상품들은 가장 최근에 잘 나가는 제품, 가장 트렌디한 제품들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각 쇼핑몰 별로 겹치는 상품들의 경우에는 더 알아볼 필요가 있는 가장 트렌디한 제품들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각 시즌별로 베스트 100의 변화를 따져본다면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의 변화 및 트렌드의 변화로 인하여 잘 팔리는 제품들이 변경되는 모습도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몇몇 특징들을 바탕으로 하여, 고객들이 많이 찾는 제품들을 소싱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벤치마킹이 가능해집니다. 


G 마켓의 베스트 상품 모음
G 마켓의 베스트 상품 모음




2. 가격비교 사이트 및 도매몰의 베스트 상품


다나와라고 하는 전자제품 관련 가격비교사이트등 다양한 가격비교사이트들이 요새는 나와있는데요. 홈쇼핑 모아, 다나와 등 다양한 사이트에서도 잘 나가는 제품들의 목록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가격비교사이트의 경우에는 모든 쇼핑몰들의 모습을 모아서 보여주고 있으므로 더욱더 한눈에 가격 및 판매수량등을 비교해볼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여기에 더해서 도매꾹 및 도매매등 다양한 도매채널에서 잘 나가는 상품들을 도매사이트에서도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도매사이트에서 잘 나가는 제품들이라는 것은 그만큼 많은 셀러님들께서 구매를 진행해오는 제품 및 잘 판매되는 제품이므로 제품에 대해서 잘 대비하고 확인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3. 해외 쇼핑몰의 베스트 상품 


알리익스프레스, 아마존등 해외의 오픈마켓들도 상품소싱 벤치마킹을 위해서 확인을 해볼 수 있는데요. 실제로 알리익스프레스등에서 많은 분들이 상품을 소싱하여 가져오기도 하며, 이를 구매대행등으로 판매하시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반대로 국내의 좋은 상품들을 아마존, 쇼피등 해외로 직접 판매에 나서는 셀러님들도 있으신데요. 다양하게 눈을 돌려보면 상품들을 판매할 수 있는 시장 및 기회가 다양하게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