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노출 어뷰징 문서의 의미

1. 네이버 검색문서 어뷰징이란?? 


포털 네이버의 검색순위는 네이버의 알로리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서 검색 노출 결과를 보여줍니다. 해당 알고리즘에 따라서 높은 검색 순위를 기록하기도 하며, 반대로 검색에서 누락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 검색에 누락되는등의 결과를 보여주는 것을 어뷰징이라고 하는데요. 네이버에서 검색결과가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것이므로 아래와 같은 기준을 미리 알고 해당사항에 해당하지 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2. 네이버에서 밝히는 어뷰징 문서 


[알고리즘이 의심하는 어뷰징 문서들의 대표적인 특성]

검색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는 어뷰징 행위는 이미 여러 차례 공지가 된 바 있는데요, 다시 한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기계 생성으로 의심되는 문서


  : 기계적으로 대량의 글을 생산한 경우나 내용 상 앞뒤 문맥이 전혀 맞지 않는 자동 생성기를 사용한 경우 검색 결과 노출이 제한됩니다.  



- 본문 내 숨겨진 키워드가 삽입된 문서


  : 숨김 태그 속 키워드를 반복 삽입하거나 본문 내 화이트 폰트 등을 반복 입력한 경우 검색 결과 노출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노출이 제한됩니다.  


    이 경우 정상적으로 입력한 다른 본문까지 어뷰징 의심을 받을 수 있으니, 정상적인 방법으로 정보를 입력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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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반복 요소가 삽입된 문서


  : 제목과 본문 내에 과도하게 키워드를 반복 입력한 경우도 검색 결과 노출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노출이 제한됩니다.  


  더불어 정보성이 없는 단순 배너형 콘텐츠들로 도배할 경우도 사용자들이 선호하지 않는 형식이니 자제 부탁드립니다. 


  단, 정상적인 글쓰기 패턴에서 나타날 수 있는 링크된 배너사용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비체험 원고 문서


  : 업체에서 전달받은 원고를 편집해 본인이 직접 체험한 것처럼 올리는 행위는 검색 결과 노출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노출이 제한됩니다. 


  또한 공정거래위원회에서는 경제적 대가를 받고 작성된 리뷰글에는 대가 관계가 있음을 표시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 매매/대여 등 비정상적 출처에서 생산된 문서 


  : 그 외 각 개별 서비스의 제공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 목적으로 사용된 문서들은 검색 결과 노출이 제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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