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네이버 검색문서 어뷰징이란??
포털 네이버의 검색순위는 네이버의 알로리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서 검색 노출 결과를 보여줍니다. 해당 알고리즘에 따라서 높은 검색 순위를 기록하기도 하며, 반대로 검색에서 누락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 검색에 누락되는등의 결과를 보여주는 것을 어뷰징이라고 하는데요. 네이버에서 검색결과가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것이므로 아래와 같은 기준을 미리 알고 해당사항에 해당하지 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2. 네이버에서 밝히는 어뷰징 문서
[알고리즘이 의심하는 어뷰징 문서들의 대표적인 특성]
검색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는 어뷰징 행위는 이미 여러 차례 공지가 된 바 있는데요, 다시 한번 참고 부탁드립니다.
- 기계 생성으로 의심되는 문서
: 기계적으로 대량의 글을 생산한 경우나 내용 상 앞뒤 문맥이 전혀 맞지 않는 자동 생성기를 사용한 경우 검색 결과 노출이 제한됩니다.
- 본문 내 숨겨진 키워드가 삽입된 문서
: 숨김 태그 속 키워드를 반복 삽입하거나 본문 내 화이트 폰트 등을 반복 입력한 경우 검색 결과 노출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노출이 제한됩니다.
이 경우 정상적으로 입력한 다른 본문까지 어뷰징 의심을 받을 수 있으니, 정상적인 방법으로 정보를 입력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반복 요소가 삽입된 문서
: 제목과 본문 내에 과도하게 키워드를 반복 입력한 경우도 검색 결과 노출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노출이 제한됩니다.
더불어 정보성이 없는 단순 배너형 콘텐츠들로 도배할 경우도 사용자들이 선호하지 않는 형식이니 자제 부탁드립니다.
단, 정상적인 글쓰기 패턴에서 나타날 수 있는 링크된 배너사용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비체험 원고 문서
: 업체에서 전달받은 원고를 편집해 본인이 직접 체험한 것처럼 올리는 행위는 검색 결과 노출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노출이 제한됩니다.
또한 공정거래위원회에서는 경제적 대가를 받고 작성된 리뷰글에는 대가 관계가 있음을 표시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 매매/대여 등 비정상적 출처에서 생산된 문서
: 그 외 각 개별 서비스의 제공 취지와 부합하지 않는 목적으로 사용된 문서들은 검색 결과 노출이 제한됩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