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셀러등록 필요서류 준비사항

 아마존 셀러등록 필요서류 준비사항에 관련된 정보들을 정리하였습니다. 글로벌셀링 아마존에 관련되어 입점등을 위해서 미리 체크해주시면 좋은 내용으로 여권과 비용정산등을 위한 자료입니다 



아마존 셀러등록 필요서류 준비사항



1. 아마존 셀러

아마존은 미국의 인터넷쇼핑몰이자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있는 이커머스입니다. 가장 큰 시장 규모를 자랑하며 유료회원시스템을 바탕으로 막강한 구매력을 가지고 있는 시장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만약 다양한 상품들을 아마존에서 판매해보신다면 새로운 여러 기회들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아마존 입점은 간략하게 아마존글로벌셀링이라는 곳을 통해서 시작하실 수 있고 관련된 내용으로 아래와 같이 미리 준비해야하는 것들을 준비하여 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후에 판매관련된 내용은 FBA 입고 및 기타 마케팅등 판매를 진행하시면서 배워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2. 아마존 셀러등록 필요서류

아마존셀러등록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살펴보시고 준비하시면 됩니다. 


필요서류 및 준비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연락정보 및 휴대폰번호 
  • 신분증 (여권 또는 영문 운전면허증)
  •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체크카드 정보
  • 은행 계좌 명세서



위와 같은 것들이 일단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며 아래와 같이 자세한 내용을 체크해보실 수 있습니다. 


* 연락 정보 및 휴대폰 번호

· 담당자의 이메일, 전화번호, 사업장 또는 거주지의 영문 주소 정보 등을 확인해 주세요.

※ 가급적 법인 대표 소유자의 연락 정보로 확인해주세요.

· 인증 절차가 진행되므로 문자 전송 및 전화 연결이 가능한 연락처인지 확인해 주세요.


* 신분증 (여권 또는 영문 운전면허증)

· 제출하시는 신분증의 성함이 법적 대표자의 성함과 동일한 지 확인해 주세요.

※ 법인 또는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과 일치한 지 확인해 주세요.

· 제출하시는 신분증의 성함이 아마존 계정에 등록한 성함과 동일한 지 확인해 주세요.

· 제출하시는 신분증의 기한이 만료되지 않은 여권이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 여권 스캔 또는 촬영 방법에 주의해주세요

※ 개인 정보 및 서명란 양 면이 모두 보이고, 네 모서리가 잘리지 않게 해주세요.


* 해외 결제가 가능한 신용/체크카드 정보

· 등록하신 신용카드를 통해 공제되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월 구독료, FBA 수수료 같은 기타 판매 비용

2) 정산 기간 중 은행 계좌 잔액이 마이너스인 경우의 대체 공제

· 법인 또는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번호, 유효기간 정보를 등록해 주세요.

· 판매하시려는 국가의 통화로 온라인 결제가 지원되는 지 확인해 주세요.

· 사용 기한 및 신용 한도가 충분한 카드인지 확인해 주세요.

※ "BC 카드는 등록이 지원되지 않으니" 허용되는 신용 카드사를 확인해 주세요.

(American Express, Diners Club, Discover, JCB, Master Card 및 Visa)

※ 상품권, 수표 또는 PayPal같은 온라인 결제 시스템 등의 대체 청구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 은행 계좌 명세서

· 등록하신 은행 계좌를 통해 판매 대금 인출됩니다.

· 현지 은행 계좌 소유 및 아마존 통화 정산 서비스 지원국 여부에 따라

1) 가상 은행 계좌 서비스에 가입하여 은행 계좌 명세서 발급

2) 아마존 통화 정산 서비스가 지원되는 국가의 현지 은행 계좌 명세서 발급

▶▶ 가상 계좌 발급 방법 (페이오니아)

▶▶ 가상 계좌 발급 방법 (핑퐁)

※ 아마존 통화 정산 서비스 (ACCS)의 경우 현재 원화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현지 은행 계좌를 보유하고 계신 경우가 아니라면 판매를 염두하고 계신 마켓플레이스의 통화가 지원되는 가상 은행 계좌 서비스에 가입 하시고 계좌 명세서를 발급 부탁 드립니다.

· 계좌 명세서에 기재된 정보는 셀러 센트럴 계정에 등록하신 정보와 동일하게 등록해 주세요.

※ 불일치 문제가 없도록 성명 및 주소 내용 모두 "띄어쓰기까지 동일하게" 입력해 주세요.




3. 아마존 셀러등록 준비 및 절차 

다음과 같이 아마존 셀러등록 준비 및 절차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입점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셀러 센트럴에 접속하신 뒤,

로그인 창 하단의 계정 생성 (Create your Amazon account) 버튼을 클릭하세요.

로그인 정보 (이름,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를 등록하신 뒤 다음(Next) 단계로 넘어가세요.

등록하신 메일을 통해 받은 일회성 비밀번호 (OTP)를 입력하고 계정 생성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후 단계부터는 사전 구비 서류를 필요로 하니, 모두 준비되었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개인 및 법인 여부에 따라 알맞은 비즈니스 정보 (사업 소재지, 유형, 상호명, 주소, 연락처) 를 등록해 주세요.

판매 대금 정산 외 기타 비용 처리를 위해 청구 정보(신용/체크카드)를 등록해 주세요.

아마존에서 사용할 스토어 정보를 등록해 주세요.

신원 확인 정보 (여권 스캔본 및 (가상) 은행 계좌 명세서) 를 등록해주세요.

셀프 서비스 또는 담당자와의 영상 통화를 통한 화상 신원 인터뷰를 진행해주세요.

인터뷰까지 모두 마무리하셨다면, 최종 계정 승인 여부를 셀러 센트럴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진행상의 어려움은 아마존 셀러등록 홈페이지를 통해서 정확하게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 소자본 콘텐츠창업 관련 창업정보

* 창업정보 사이트 정보모음



댓글 쓰기

0 댓글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