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주식 '삼성전자 우'

국내주식 '삼성전자 우'



 


삼성전자 우는 삼성전자 우선주로, 삼성전자의 주식 중에서, 의결권이 없는 대신 배당금을 조금 더 주는 주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주주총회에서 안건에 대한 찬반투표는 할 수 없는 대신 삼성전자보다 높은 배당률을 가지고 있는 주식을 이야기합니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가장 최고라고 손꼽히는 회사인데요. samsung electrinics Co., Ltd. 는 대한민국에 본사를 둔 전자제품 제조회사로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인지도가 매우 높은 다국적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갤럭시 시리즈등 스마트폰 라인업에서 애플과 1위를 두고 경쟁하고 있으며, 전자/전기 산업에서 메모리 반도체 및 모바일 비메모리반도체, 그리고 각종 가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은 4,357,941 억원 / 현금배당 수익률은 1.9% 정도로 나와있습니다. 그동안 삼성전자는 2018년부터 분기마다 주당 354원을 배당해왔는데요. 

삼성전자 우가 최근에 각광을 받는 이유는 2020년 4분기 배당금(연말정기 배당금) 이외에 추가로 특별 배당을 실시할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삼성전자 우가 계속해서 우상향하고 있다고 합니다. 

과거 삼성전자는 2017년 10월 경 삼성전자의 2018~2020년 잉여현금에 대해서 50%를 환원기준으로 삼고, 배당 후에 잔여 재원을 자사주 매입 또는 소각하거나 특별배당을 하겠다고 하는데요. 올해가 그 마지막해로, 특별배당이 이뤄질 수 있다는 이유로 많이 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 2020년 12월 주요기사 


- 삼성전자우, LG화학 제치고 코스피 3위 특별배당 기대 - 이건희 회장 별세 후 상속세 마련등을 위해서 그룹에서 특별 배당 정책을 실시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