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니스탁 Penny stock 간단정리
페니스탁 = penny stock
페니스탁은 저가의 투기적인 주식으로 거래가 잘 되지 않고, 값이 매우 저렴한 소형 벤처기업들의 주식을 기야기하는데요. 주로 규모가 작은 거래소 그리고 장외시장등에서 거래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페스스탁은 미국의 주식 중에서 주가의 가격이 주로 $5 미만인 주식들을 통용하며 이야기를 많이 하는데요. 대부분 1~3달러짜리의 주식이며, 페니 스탁 종목은 한주에 1달러 미만으로 거래가 되는 경우가 많아, 투기적 요소가 매우 강한 종목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페스 스탁 주식들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주식거래의 상식과는 다른 성향이 관찰되는데요.
이러한 페니스탁은 기술적인 분석 뿐만 아니라 상황에서 높은 변동성을 보이며 폭발(supernova)할수도 있으며, 반대로 거래정지, 상장폐지라는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을정도로 매우 높은 변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영화 더울프 오브 월스트리트에서는 싸구려 부실주식인 penny stock을 투자자에게 팔아넘기는 방식으로 큰 돈을 버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하는데요. 결국에는 이러한 경우에는 시세 조작으로 실형을 살게되는 결과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영화 울프오브 스트리트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
이러한 페니스탁의 경우에는 Supernova 의 결과로 큰 돈을 벌어들일 가능성도 있지만 반대의 경우도 가지고 있는 만큼 위험한 변동성을 가지고 있는 주식인데요.
최근의 수수료가 전혀 없는 트레이딩, 그리고 증시의 극단적인 매도세 및 봉쇄조치, 그리고 주식시장에 대한 묻지마 투자등으로 인하여 페니스탁의 관심도가 매우 높기도 합니다. 다만 페니스탁은 페니스탁인 이유가 있으며, 대부분의 경우에는 변동성을 이용한, 투기성 매매이므로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시장에도 이러한 페니 스탁과 비슷한 상황들이 자주 발생하고는 하는데요. 엄청난 투기성 매매, 당일 치기 매수 매도등등 다양한 투기성 행동들로 인하여 수익과 엄청난 손해를 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사기성 코인까지 투자를 하는것에 있어서 매우 조심해야될 부분이 있습니다.
투자를 하는것은 본인의 책임이고, 모든 수익과 손해 또한 본인이 책임을 져야합니다
남들을 따라가지마시고 본인이 할 수 있는 투자를 하시면 좋겠네요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