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상장코인 이더리움 킬러 솔라나(SOL) 코인 관련정보

1. 이더리움 킬러 솔라나(SOL) 코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암호화폐, 가상화폐 일명 코인이라고 불리우는 가상 자산을 대표하는 종목인데요. 블록체인을 처음 선보이고 자산의 가치를 만들어낸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플랫폼을 만들어낸 이더리움은 현재 가상 자산 중에서도 가장 큰 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최근 이더리움 킬러라고 하는 새로운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들이 속속 이더리움을 위협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더리움에 도전하는 Another 플랫폼 중 최근 업비트에 상장한 솔라나에 대한 정보를 담아봤습니다. 


솔라나



1) 업비트 상장코인 솔라나 (SOL) 정보

솔라나는 블록체인 기술의 비허가적 본성을 탈 중앙화 금융(Defi) 솔루션에 불어넣는 고기능 오픈소스 프로젝트입니다. 프로젝트의 개념화 및 초기 작업은 2017년에 시작되었고, 2020년 3월 솔라나 재단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솔라나 프로토콜은 탈 중앙화 앱(Dapp) 개발을 용이하게 지원하는데에 목적을 두고 디자인 되었습니다. 이 프로토콜은 기저에 지분증명이 결합된 역사증명 (PoH = Proof of history)를 도입하여 블록체인의 확장성을 증진시키고 있습니다. 

솔라나는 이러한 기술적인 기반을 바탕으로 이더리움 킬러이면서 이더리움과 공존을 염두에 둔 방향을 추구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더리움 자산 간 연동이 활발하게 이뤄지도록 함으로써 존재감을 키우려 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이더리움에 비해 빠른 속도를 바탕으로 평균 가스비도 이더리움보다 현저하네 낮으며, 컴퓨터 자원이 필요한 PoW 방식이 아닌 지분증명방식(PoS)을 변형된 방식의 유사한 방식을 사용해 전력 소비량 역시 적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더 간단하게는 빠른 처리속도와 저렴한 거래 비용을 바탕으로 Defi(탈중앙화금융)와 NFT에서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SOL 은 솔라나의 기본 토큰 이름으로, 온체인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출력을 검증하는 대가로 솔라나 클러스터의 노드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은 Lamports 라고 하는 부분 SOL의 소액 결제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솔라나 기반의 디파이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큰 것은 레이디움 TVL 이며, 이외에도 세럼의 TVL, 마리네이드 파이낸드등 높은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업비트 솔라나(SOL) 시세 관련 정보 


2021년 10월 업비트에 상장된 솔라나는 꾸준한 상승세를 그려왔으며, 이로 인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상장 이후에 큰 폭의 성장은 없었지만 꾸준히 상승하는 추세로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솔라나 시세


이로 인해서 가상자산 시총 4위, 디파이 생태계의 확장 그리고 솔라나 기반의 NFT시장도 성장세를 보여주며 차세대 코인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최근 솔라나에 대한 인기를 그들의 팬들이 입증해주고 있는데요. 솔라나의 팬들은 'SOLdier' 또는 'SOL Mate' 라고 하며, 트위터 팔로워 숫자는 60만명을 돌파하는 등 매우 높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2의 이더리움이자 이더리움 킬러로 명명되면서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코인 솔라나, 해외 거래소 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 거래소인 업비트에 상장이 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다만 최근 단기적으로 큰 상승이 있었고, 코인 투자에 대해서는 신중한 체크가 필요해 보입니다. 

특히 최근에는 코인 전체의 금액들이 큰 폭으로 하락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으며, 솔라나 코인 또한 많은 하락을 해왔습니다. 많은 주의가 필요한 상황이기는 합니다. 


해당 글을 코인 투자 권유 글이 아니며, 관련 정보를 간단하게 정리해놓은 자료입니다. 모든 투자는 본인의 책임하에 있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