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관리사 2급 시험 지문

전자상거래관리사 2급 시험 지문


* RPM(Revenue Per Mile) 은 페이지 노출당 수익 : 사이트의 질을 평가할 때 주로 이용되며, 이를 통해 글이 얼마나 광고와 연관되어 작성되었는지 알수 있다.

* 삽입형광고는 페이지 바뀌는 중간에 나오는 형태의 광고 : 사용자의 주목률은 높지만 웹페이지 이동할 때 소요시간이 길어 부작용이 있다.

* 단순노출 기반 지불형 : 노출수에 비례한 광고비 지불 형태
성과기반 지불형 : 클릭 / 방문 / 가입 / 구매 등 특정행동에 비례하여 광고비가 지불되는 형태
혼합형 : 여러 유형을 두가지 이상 혼합한 형태의 광고

* 표적 마케팅은 전체 시장을 몇 개의 세분호된 시장으로 구분한 후, 특정 세부 시장을 표적시장으로 선정하여 그 시장에 차별적이고 적합한 마케팅활동을 집중적으로 수행하는 것 - 시장점유율, 매출액, 고객만족도 향상을 목표로 하며, 단방향 커뮤니케이션이다.

* 회원전환율은 방문객 수에 대비해 회원가입 수는 얼마나 되는지를 파악할 때 사용하며, 구매전환율은 전체 장바구니 상품 중에서 결제되는 상품이 얼마나 되는지를 파악할때 사용 // 전환율분석

* 상향판매 : 거래 단가를 높이기 위해 특정 카테고리 내에서 상품 구매액을 늘리도록 유도하는 활동
고객이 희망한 가격보다 단가가 높은 상품 구입을 유도하는 것 // 업그레이드 된 상품의 구매를 유도

* 증강현실은 현실의 이미지나 배경에 3차원 가성이미지를 겹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

가상현실은 자신과 배경, 환경 모두 현실이 아닌 가상의 이미지를 사용

* 콘셉트 개발 > 콘셉트 구체화 > 개발 > 양산

* 플래쉬 세일은 온라인상에서 제한된 시간에 이루어지는 프라이빗 쇼핑의 형태로 회원가입을 한 이용자만이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 // 화이트 회원간 입소문을 통해 회원의 혜택이 커지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 오가닉 검색은 편파적이지 않고, 검색엔진을 제공하는 기관의 의도가 없는 검색을 수행하고, 배너광고로부터 수익을 얻는 형태의 검색엔진 결과 :
오버추어 광고 / 스폰서 링크 / 검색광고

* 고객가치분석 RFM : 최근성 (Recently), 구매의 빈도(Frequency), 구매액(Monetary)등 세가지 지표들을 통해 얼마나 최근에, 얼마나 자주, 그리고 얼마나 많은 구매를 했는가에 대한 정보들을 기반으로 고객의 수익 기여도를 나타내고자 하는 지표이다.

* 판매촉진활동 : 샘플링, 쿠폰, 콘테스트, 제휴프로그램, 가격할인 등

* 시장세분화에서 사용하는 심리 분석적 변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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