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해외직구 구매대행 KF94역수입
기존에 중국에서 가져간 KF94 마스크를 역수입해서 구매대행을 하시는 경우도 있었네요
따라서 코로나 19 (중국 차이나 코로나 바이러스)를 막기 위해서 마스크, 손소독, 비말감염예방에 대한 지침을 강력하게 경고하면서 방역에 힘쓰고 있습니다.
특히 마스크의 경우에는 비말감염의 원인이 되는 재채기부터, 다양한 상황에서 서로에 대한 감염을 막을 수 있는 최소한의 방어막으로 인식되어 그 중요성이 아주 부각되고 있는데요
실제로 우한폐렴이 일어난 이후로 한국에서 KF94 마스크를 구경할 수 없을 정도로 수많은 양이 중국으로 수출이 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에 중국 우한폐렴이 진정세를 맞이했지만, 신천지로 인해 국내도 마찬가지로 엄청난 위협을 받기도 했으며, 현재 전세계는 이탈리아를 비롯해 유럽, 미국까지도 코로나 19 이슈로 인하여 팬데믹까지 발효된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한민국 정부에서는 공적마스크 공급 및 그외 방역, 코로나19 검사, 다양한 활동을 통해서 코로나 19 전염을 막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현재까지도 마스크를 구매하기는 굉장히 힘든 상황입니다.
특히 KF94 마스크의 경우에는 국내에서 생산되는 수량을 굉장히 많은 양을 공적마스크로 공급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것을 제대로 구하기도 힘든 업계의 사정들이 생기면서 정부와 많은 마찰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마스크를 구매하시려고 하시는 경우 해외직구를 통해서 마스크를 구매하시려는 경우도 굉장히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 맞추어 정부는 6월까지 한시적으로 의약외품으로 취급되어 통관이 쉽지 않은 보건용 마스크를 해외에서 직구할 수 있도록 관련 조치들을 취해주고 있습니다.
한시적으로 개인의 마스크 해외직구를 허용하고, 이를 허용하기 위해서 관세청에서는 마스크등 특송물품 수입통관 업무처리 지침에 따르면 우편 특송(직구) 형태로 수입되는 150달러 이하의 마스크, 손소독제 , 체온계는 목록통관 품목으로 지정하여, 수입신고 , 요건없이 국내반입을 허용하고 관세와 부가세 면제, 통관시간도 줄여주어 불편함을 해결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코로나 19 (차이나 우한폐렴)의 원인국인 중국에서 KF94 마스크를 다시 구매할 수도 있는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해외직구를 통해서 일단 급하게라도 마스크를 구하시는 경우에는 직구를 통해서 KF94 마스크를 역수입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알리익스프레스, 타오바오등을 해외에서 마스크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을 사기치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경우 2주 이상 시간이 걸릴수도 있고 조심해야되는 부분들도 있습니다.
2021년 글을 재정리하면서 보니까.....
지금은 마스크가 남아도네요 !!
언젠가는 코로나가 끝났다는 기록을 남기는 날이 오겠죠??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