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향균박멸 구리의 살균효과
코로나를 향균박멸하는데 구리가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원소기호 29번 표면이 적갈색으로 빛나는 구리는 전기 전도성이 뛰어나고 향균을 가진 금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건축재, 금속 합금 재료, 온도계, 장신구, 주방기구, 동전등을 만드는데 사용되는데요. 자연에서 금속 형태로 얻을 수 있는 금속으로, 아루 오래전부터 사람들이 활용해왔던 금속이기도 합니다.
실제로 몇몇 연구에서는 구리가 원래 다른 세균이나 바이러스들을 향균박멸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꾸준히 입증되어 오기도 했었는데요.
실제로 오래전부터 살균 및 항바이러스 효과에 작용하는 구리를 고대 이집트에서 구리를 사용해 식수를 살균하고 상처를 소독했다는 내용이 있기도 하며, 고대 페르시아에서도 식수를 구리그릇에 저장하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고대 그리스, 로마등에서도 공중보건과 치료에 구리를 활용했다는 기록들도 있습니다.
구리는 과연 어떤방식으로 박테리아나 바이러스등 미생물을 죽이는지 원리에 대해서는 구리 금속의 미량동 작용이 나타나서 미량의 금속 이온이 미생물의 대사작용을 교란해 박멸하는 방식의 원리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구리 표면의 박테리아는 구리 이온을 필수 영양소로 인식해 세포안으로 흡수하고, 이 흡수된 구리 이온이 박테리아 세포막에 구멍을 내는 방식으로 바이러스는 영양분과 수분을 잃게되며, 이후에 구리 이온이 세포막 구멍을 통해 활성산소를 끌어당기면 박테리아가 완전히 사멸되는 방식으로 원리를 설명드릴 수 있는데요.
구리가 바이러스를 향균 박멸하는 과정도 마찬가지의 방식으로 사멸되는 향균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향균 효과가 뛰어난 구리를 메르스(중동호흡기 증후군) 혹은 사스(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을 유발하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파괴한다는 과학적인 연구결과를 통해서 실제로 병원이나 공공장소 시설에서 구리필름으로 활용을 하고 있기도 한데요. 이러한 향균 필름을 붙여두면 바이러스 전파를 막는데 다른 소재들보다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또한 코로나 뿐만 아니라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노로바이러스등 다른 항바이러스효과를 입증한 결과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 영국의 사우샘프턴대 연구진이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코로나가 유리, 고무, 스텐레스등 표면에서는 최대 5일까지 살아남을 수 있지만 구리와 구리합금을 포함한 향균 구리 표면에서는 바이러스가 30분 이내에 급속히 비활성화하면서 사멸했다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국내에서도 비슷한 방식으로 향균 구리 필름 및 구리에 대한 다양한 항바이러스 실험결과들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가장 최근의 결과로는 미국 국립보건원등이 구리와 플라스틱 스텐인리스등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검사를 했던 결과가 있는데요. 다른 표현에서는 72시간, 48시간씩 살아남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구리표면에서는 4시간만에 완전히 죽은것을 확인하기도 했습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인정하고 있는 향균구리필름은 스무가지 정도의 바이러스에 효과가 있다고 보고되어 있으며, 이론적으로는 모든 바이러스에 효과가 있을것 같다는 보고도 있다고 하는데요. 많은 전문가들이 구리 자체의 항바이러스, 향균기능을 검사기관을 통해 충분히 검증되었다는 견해들을 밝히고 있기도 합니다.
이러한 구리는 주로 구리향균필름으로 제작하여 사용을 하는데요. 요새 엘리베이터 및 손잡이등에 붙어있는 구리향균필름을 눈으로 보신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불특정 다수의 손이 계속해서 거치는 곳들 특히 엘리베이서 버튼, 키오스크, 그외에 다양한 손잡이등등은 구리필름이 정말 너무 필요한곳인데요. 이러한 향균구리필름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마스크도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러한 향균 구리필름이 효과적일까요??
에 대한 대답은
결론적으로 향균필름 표면에서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 감염 미생물은 사멸한다는 것이 결론입니다!!
실제로 입증된 결과이며, 다양한 검사기관들이 인정한 내용인데요. 위에 언급한 전문 기관들도 계속해서 구리의 향균력에 대하여 입증하고 있으며 이에 대해서 구리가 코로나19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것이 공통된 견해입니다.
특히 이러한 향균 구리필름은 바이러스가 사멸하는데 30~40분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그 사이에 누군가가 알콜로 소독을 한다거나 혹은 방역을 하는것이 아니라면 최소한의 방역을 위해서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 손길이 닿아 지속적인 소독이 어려운 곳에는 구리 합금 소재가 방역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살아남아 전파되는것이 아니라 꾸준히 사멸, 박멸, 향균을 통해서 코로나 바이러스의 방역체계에 빈 자리를 채워주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는것이니까요!! 그래서 향균 구리필름이 많은 곳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완벽한 해결책은 아니지만 예방에 큰 도움이 되는것은 확실하다고 합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