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키워드의 종류와 사용방식

블로그키워드의 종류와 사용방식


블로그하는 마케팅의 방법이 정말 다양하게 요새는 나와 있는데요.

특히 구글과 N사의 SEO방식이 다르고, 구글블로그 및 기타 티스토리, 네이버블로그등 블로그마다 자주 찾는 키워드들과 방식들이 조금은 다른데요

각각 검색엔진에서 사람들이 키워드를 통해 검색을 시작하고 검색엔진은 그 결과찾아 다양한 홈페이지 및 블로그등 페이지를 사람들에게 보여줍니다.

이 키워드들은 검색을 하는 사람들이 찾는 정보를 드러내는 기본이고, 검색엔진에서 블로그 및 홈페이지등을 연결시켜주는 가장 기초적인 정보이고 트래픽, 유입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입니다.

그래서 많은분들이 어떤 키워드를 가지고 블로그 및 홈페이지를 키워나가고 (트래픽 유입) 그리고 마케팅 채널로 이용할 것인지에 대하여 많은 고민을 하는데요.

이러한 키워드들은 간단히 사람들이 들어오는 키워드들은 시즌키워드, 트렌드키워드부터 다양하고, 필수키워드, 비슷한 키워드등 여러가지 방향으로 나눠 볼 수도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간단하게 검색과 유입 그리고 구매로 이어지는 마케팅 키워드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1. 검색 유입 키워드 

검색유입키워드는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 이면서도 또 그 중요성이 다른 키워드에 비해서는 떨어질 수도 있는 키워드인데요

말 그대로 검색하고 유입이 많이 되는(트래픽이 많이 발생하는) 키워드들입니다. 트렌드가 될수도 있고, 이슈키워드 일수도있으며, 단순히 검색을 하는 ~ 그리고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용도로 많은 유입을 바라는 키워드를 바로 검색유입키워드라고 하는데요
단순히 여행, 맛집부터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요소들을 바탕으로 하는데요

마케팅에 있어서는 검색유입키워드는 방문을 목적으로 하는 키워드이기 떄문에 구매로 이어질지 알 수 없는 키워드이기 때문에 그 목적에 따라 사용방법이 조금은 다릅니다.

단순히 많이 알리기 위한 목적, 검색을 통해서 인식개선 및 프로모션등 다양한 사람들에게 구매가 아니어도 알리려는 목적이 위주가 될 수 있겠네요


2. 구매 키워드

구매키워드 부터는 블로그 마케팅을 활용하는 많은 분들이 신경을 써야하는 요소인데요.

일반적인 검색유입 키워드와는 다르게 구매키워드는 정말 구매의사를 가진 사람들이 쓰는 키워드를 기본으로 하는데요

단순히 축구, 여행, 옷 이런 단순한 키워드들이 아니라 네이비 자켓, XXX 브랜드 상품부터
실제로 여행티켓, XX키 축구화, 아x디x 축구화 NO..@@ 등등과 같이 실제 상품들 검색하는 단계에서의 키워드 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단순히 그 주제에 대한 검색 유입을 위한 키워드가 아니라 실제로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를 하기 위해서 그 상품을 홍보해둔 블로그를 직접 찾아가는 목적을 가진 키워드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런 키워드를 가진 사람들이 있다면 방문자수만 많은 키워드들 보다는 실제적으로 블로그 마케팅을 진행하는 업체의 입장에서는 확실한 구매 가능성을 가진 사람들을 유치할 수 있고 판매로 이어지는 활동이 이뤄지기 때문에 구매키워드에 대한 부분을 더 많이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 경우는 사실 검색량이 낮다고 할지라도 실제 구매고객들이 들어오는것이기 때문에 그 유입(트래픽)이 정말 유의미한 의미가 있는 키워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유혹 키워드 

마지막으로 고객을 유혹하는 단어, 바로 유혹 키워드인데요. 구매의사가 없는 경우일지라도 특가세일, 한정수량, 오늘의특가, 최저가 등등등 고객을 혹하게 만드는 바로 그런 키워드들을 나타내는데요

이러한 수식을 통해서 키워드와 결합하는 유혹키워드는 실제적으로 많은 고객들의 클릭과 관심을 이끌어내고, 구매로까지 이어지는 결과를 내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몰론 계속해서 사용하거나 과도하게 사용하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나쁜 인식을 심어줄 수도 있으며, 인터넷은 오프라인보다 정보검색이 더 빠르기 때문에 사실과 다른 정보를 전달하여 유혹키워드로 전달할 경우에는 더 나쁜 인식을 줄수도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4. 3가지 종류의 마케팅 키워드 어떻게 찾아서 사용해야될까요? 

그렇다면 키워드들은 어떻게 조사를 해서 만들고 어떻게 사용을 해야될까요?

우선 키워드들을 업종 및 적합도를 검사를 해야하는데요. 구매고객, 상품, 서비스, 타겟지역등등 다양한 요소들을 바탕으로 기본적인 키워드들을 추려내고, 온라인에서 사용하시는 키워드의 검색량을 찾아보셔야됩니다.

요새는 이러한 키워드 검색량을 조사해주는 페이지들이 있으니까요. 찾아보시면 손쉽게 키워드 검색량을 조사하실 수 있는데요

"키워드 검색량" 이런 키워드로 검색하신다면 그런 홈페이지나 블로그들을 찾아내실 수 있을겁니다. 


검색을 통해 찾아낸 블로그키워드들을 어떻게 사용을 할까요???


우선 먼저 키워드 검색량을 찾아보고 많이 찾는 키워드와 월간 검색량이 너무 적어서 마케팅에 도움이 되지 않는 키워드들로 분류를 해야됩니다.

사람들이 찾지 않는 키워드들, 잘 모르는 키워드들도 분명히 있고, 검색엔진에서는 쓰지 않는 키워드들도 실제로 많이 있습니다.

이런 키워드들은 아무리 블로그 순위 1위, 노출 순위 1위 해봐야.......아무런 소용도 없는 경우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검색량이 어느정도 이상 존재하고 (많으면 많을수록 좋겠죠?) 내 Product or Service와 연관성이 큰 키워드들을 집중적으로 블로그 마케팅의 키워드로 잡아나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N사의 경우에는 통합검색창에 어떤 채널들이 노출되는지에 따라서 종류 및 순서등을 따져보고 상단에 위치할 수 있는 채널에 글을 올리고, 콘텐츠를 만들어 올려야겠죠??

당연히 기본은 블로그 마케팅이 되겠지만 말입니다. (모바일은 VIEW검색) 동영상이나 지식인과 같은 다른 채널들이 먼저 노출되고 있다고 하는 경우에는 그와 관련된 채널에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노출하고 홍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의 경우에는 통합검색창이 아닌 SEO 검색엔진최적화에 맞춘 키워드 및 콘텐츠를 만들어서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방식들을 사용하시어 사람들이 정말로 유의미하게 찾은 키워드들과 내 Product or Service가 연관성이 있는 키워드들을 적절하게 사용하고좋은 콘텐츠를 만들어서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것 그렇게 된다면 블로그 마케팅을 통한 고객의 많은 유입과 유의미한 구매고객으로의 전환이 순조롭게 일어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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