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포스팅과 블로그키워드의 중요성

블로그포스팅과 블로그키워드의 중요성



블로그 포스팅이라는 것은 이 블로그에 글을 쓰고, 새로운 내용을 만들고, 그 하나의 면을 완성하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떤 주제를 가지고 글을 쓰고, 글을 완성하고, 많은 사람들이 보고 공유해주기를 바라죠.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사람들이 찾아와서 그 글을 읽고 공감하고 공유하기까지에는 엄청난 노력들이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라는 최적화를 통해서 검색 순위가 올라야하는 것도 있지만 사람들이 관심이 있고, 사람들이 흥미로울만한 이야기들을 써야합니다. 또 그 내용뿐만 아니라 제목도 그 주제 내용과 적합해서 좋은 검색순위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콘텐츠가 될 정도로 만들어져야 하죠. 그래서 여기저기 긁어 모은정보들을 바탕으로 블로그와 그 바탕이 되는 키워드라는 주제글들을 묶어봤습니다.






1. 제목 그리고 키워드는 블로그의 시작점


구글은 제목에 필요한 키워드를 넣기를 원합니다. 최적화의 기본은 제목을 잘 설명하는 것이겠죠?  제목을 바탕으로 모든 글들은 시작됩니다. 시작 그리고 글의 내용을 포괄적으로 알 수 있는 제목이 중요한데요, 더불어서 제목은 사람들이 그 키워드로 검색을 하는 직접적인 방법으로 블로그 포스팅으로 들어오는 유입경로가 되기도합니다.

그만큼 알맞은 제목, 사람들이 흥미있고 많이 찾는 키워드가 꼭 포함되어 있는 제목이 좋습니다. 또한 제목과 내용의 연관성도 분명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키워드에 충실한 제목과 키워드를 포함한 제목을 충실하게 설명하는 본문의 내용. 그래야 많은 사람들의 신뢰성도 함께 얻을 수 있겠죠. 

SEO라는 검색엔진최적화도 봇이라는 프로그램이 진행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충실함을 바탕으로 점수를 매기고, 그 점수를 바탕으로 많은 사람들의 검색에 이 글을 노출시켜줄것인가 아닌가를 판단합니다. 

아무리 좋은 콘텐츠를 만든다고 해도 제목속에 좋은 키워드들이 잘 연결되지 않는다면 그 글을 보는 사람이 많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2. 맥락과 핵심을 정확하게 좋은 콘텐츠를 만들기


좋은 키워드를 통해 좋은 제목을 만들었다면 두번째는 내용입니다. 
키워드에 알맞은 충실한 내용말이죠!! 

좋은 콘텐츠를 만들면 사람들은 꼭 옵니다. 
단순한 낚시성 콘텐츠나, 사람들이 싫어할만한 콘텐츠는 사람들의 선택을 받지 못하니까요 
그렇다면 맥락과 핵심을 콘텐츠에 녹여내기 위해서는 어떤 점이 중요할까요?? 

제목 키워드와 연관성이 있는 어떤 글을 하나 만들겠다고 생각했다면 
그 키워드에 관련된 다양한 일들을 글속에 녹여내야합니다.
축구 선수 누군가에 대한 콘텐츠라면 그 축구선수의 경력, 플레이스타일, 최고의 순간들을 각각의 부제목으로 넣어주고 설명해주어야 합니다. 

검색알고리즘은 제목의 키워드와 본문의 내용과 맥락 핵심을 보고 이 글의 정확도와 신뢰성을 높여서 검색의 최상단에 노출이 될것이고, 사람들이 클릭해보고 좋은컨텐츠라면 꾸준히 그 글들이 공유되고 좋은 콘텐츠로 평가를 받을 수 있을겁니다. 



3. 키워드 선정 어떻게 해야될까요? 

정답은 없는것 같은 키워드의 선정 과연 어떻게 해야될까요??? 

정답은 없습니다 사람들이 찾는글을 정말 다양하니까요. 세상은 계속해서 변화하고 또 많은 분들이 구글, 네이버, 다음등 검색엔진에서 찾는 내용도 정말 다양합니다
너무 다양하다보니까 많은 사람이 찾는 글과 사람의 관심이 적은 글들도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애드센스등으로 인한 광고로 사람들이 적게 찾아도 돈이되는 키워드도 있고, 
사람들이 많이 찾아도 돈이 안되는 키워드도 있습니다 
당연히 정답이라는게 없죠. 사람들마다 쓰는글도 다르고, 사람들마다 각자 블로그든 홈페이지든 상황이 다 다르니까요 

단 몇몇 트렌드 키워드들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구글 트렌드, 네이버 데이터랩등을 통해서 트렌드에 맞는 키워드들을 알아볼 수 있죠
그리고 이 세상에 일어나는 일들이 키워드로 표현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최신뉴스들부터 다양한 것들을 보고, 자신에게 잘 맞는 이야기들을 써내려가보세요
몰론 키워드별로 일반적으로 쓰는 키워드와, 한두달 휘이익~ 하고 사라지는 키워드
그리고 시기에 걸맞는 다양한 키워드들이 있습니다

몰론 다시한번 키워드에 걸맞는 제목, 그리고 키워드 , 본문의 충실한 맥락과 핵심을 이야기한다면 충분히 좋은 콘텐츠가 나올 수 있을겁니다. 



4. 사진 제목등도 검색최적화를 위해서 노력

사진 제목을 바꿔서 올리는 작은 노력들부터, 검색엔진이 최적화를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기울어야하는 것은 당연할 것 같습니다. 




5. 블로그 포스팅 및 블로그 키워드 결론 


(1) 기본은 블로그의 좋은 콘텐츠라는 점 

무조건 알아두셔야될 것. 키워드도 중요하지만 단순히 키워드만으로 낚시를 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이유는 다양하지만 결국에는 낚시는 낚시일 뿐입니다.

좋은 콘텐츠 그리고 적절한 키워드 사람들에게 읽히고 사랑받고 공유하는 글들 
결국에는 모두의 목표이지 않을까 싶은 좋은 콘텐츠를 만든다면 사람들이 보고 공유하는
순환의 고리를 연결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단순히 몇번 읽히고 사라지는 글이 아니라 계속해서 사람들이 찾아오고 궁금해하고 공유하는 그런 좋은 콘텐츠말이죠


(2) 적절한 키워드 선정 및 연결하기

네 그만큼 그래서 자신이 잘아는 키워드, 자신이 쓸수 있는 키워드, 내용을 충실하게 만들 수 있는 키워드들에 도전하고 글을 만들어보세요 

어짜피 정보의 바다 인터넷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접속하고 수많은 사람들이 검색합니다.
그중에 우선 나와 비슷한 생각 감정, 그리고 궁금증을 가신사람들에게 좋은 이야기,
좋은 콘텐츠로 그 사람들에게 제공한다면 분명 좋은 일이 있을 겁니다. 

본질에 충실한 좋은 콘텐츠 그리고 키워드 선정과 같은 약간의 기술을 더한 좋은 콘텐츠를 만드는것이 중요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