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의 시작과 소액수출
* 수출 (EXPORT)
무역활동 중 한 나라 또는 한 지역에서 타국 또는 타 지역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것. 수출은 아이디어, 정보, 제품에 달려 있다고 한다.
수출의 경우에는 자국이 아닌 타국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외국의 바이어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외국어로 소통이 가능해야 한다. 수출이라는 것은 생산자와 수입 업자를 연결하여 판로를 확보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1. 가장 잘 하고 경쟁력 있는 분야의 아이템 확보
품목을 찾기 위한 수집, 선택, 그리고 품목에 대한 경쟁성 확보
목표는 --> 판매 (수출)
2. 시장 조사 및 바이어의 반응 피드백
아이템에 대한 시장 조사 및 외국에서 시장 개척 가능 여부 확인
* 소액 수출
일정 규모 이상의 수출에 비해 간단한 절차로 시작하는 소액수출은 대금회수 및 클레임등 다른 복잡한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한 거래와 우체국 혹은 UPS등 국제특급택배를 통한 수출이 가능합니다. 우체국을 이용하는 경우 고나세환급 대상이 아닌 물품가격 FOB200만원 이하의 물품에 한하여 우편물 목록으로 수출신고를 대신할 수 있다고 함
직접 Invoice를 만들어서 국제특급택배업체에 건네주면 수출운송의 절차 간단 처리 가능
그외에도 이베이, 아마존 등 온라인 마켓 활용할 수 있으며, 아마존의 경우에는 FBA를 운영하고 있어서 소액수출셀러로 등록하기에 더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외에도 한국내에서는 최근 쇼피등 다양한 해외 쇼핑몰 플랫폼이 물류등에 대한 지원을 통해서 해외로 진출하는 셀러들을 돕고 있습니다.
* 주요 해외 쇼핑몰 예시
www.alibaba.com
www.amazon,com
www.rakuten.co.jp
world.taobao.com
www.tmall.com
www.jd.com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