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키워드 선정 고민

블로그키워드 선정 고민


키워드를 선정하는것은 많은 분들께서 블로그 운영을 하시면서 고민하는 부분이죠
 
키워드라는 것을 통해서 사람들은 검색을 하고 그 검색이 바로 트래픽의 유입으로 이어져
블로그의 활성화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간단한 키워드들은 이미 수많은 경쟁상대들이 선점을 하고 있으며 SEO를 충분히
실현하고 있는 경쟁자 분들께서는 이미 그 자리에 자리를 잡고 많은 분들께 좋은 정보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으로 블로그를 활성화 시키고 있으며 그러한 많은 사람들의 트래픽 유입을 바탕으로 하여 블로그 운영의 목표와 목적을 이뤄내고 계십니다.

이러한 선점을 통해 키워드를 선점하고 경쟁을 이겨내신 많은 분들은 뚫어내기는 쉽지 않습니다 몰론 뚫어내고 그 키워드에서 좋은 콘텐츠로 새롭게 경쟁을 이겨내는 분들도 많이 있겠지만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래서 더 키워드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가 되는데요


* 검색엔진의 구조와 검색의 시작


구글 혹은 네이버를 켭니다. 자동완성기능이 있는경우에는 자동완성 키워드를 클릭하실 수도 있지만 단순히 키워드라는 일반 단어를 입력하실 수도 있습니다.

1페이지부터 검색에 대한 결과값을 보여줍니다.

그것은 홈페이지가 될 수도 있고, 블로그가 될 수도 있고, 혹은 유튜브 영상이 될수도 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검색엔진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에는 블로그, 뷰검색등등 자사의 콘텐츠가 우선시되는 경향도 있죠

이러한 키워드를 켜놓고 여러분은 몇 페이지까지 정보를 검색하시는지요????

대부분의 경우에는 키워드에 맞는 결과값을 드러낸 1페이지 내에서 대부분 모든 상황이 종료됩니다. 

2페이지 3페이지 그리고 4페이지 그 이후로 넘어가는 페이지가 될 수록 사람들이 방문할 수 있는 확률은 낮아지고 유입되는 트래픽의 수는 계속해서 떨어집니다.

그리고 구글의 생략된 결과값안에 포함이 될 수도 있겠죠
또한 키워드는 단 한개의 단어만으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하기) 라는 두 단어와 문장이 만들어질 수도 있으며
(키워드 검색) 이라는 두 단어의 조합이 될 수도 있습니다

또는 (키워드 검색 방법) 이런 세 단어의 조합도 될 수 있으며 띄어쓰기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경쟁이 심한 키워드의 경우에는 아무리 좋은 콘텐츠로 경쟁을 한다고 해도 어렵기 때문에 우회적인 키워드를 사용하여 검색엔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이를 바탕으로 다른 키워드에 검색엔진에 최상위에 노출이 될 수 있도록 하는것

그것이 바로 SEO가 아닌가 싶습니다.

따라서 이 키워드와 좋은 콘텐츠를 연결하여 검색엔진의 상위권에 노출이 되고,
많은 사람들이 찾아주는 블로그가 되는것, 많은 사람들이 찾아주는 홈페이지가 되는것
그것이 대부분 블로그 및 홈페이지 운영을 하는 분들의 목표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키워드를 잘 선정해야합니다.

그래서 어떤 키워드를 선정해야 할까요??!

구글 트렌드, 구글 애드워즈, 네이버 검색도구등등
사람들이 많이 찾는 키워드를 찾는것이 중요하다고는 하는데요

그렇다고해도 이런 키워드들을 상위검색으로 만들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이 고민하고 공부를 해보고 있기도 한데요

사실 제목만큼이나 고민이기는 고민입니다
더 많은 트래픽, 더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싶은 마음은 똑같으니까요

다만 그것을 실현하는것은 쉽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몇가지 키워드들을 구글 키워드 플래너 및 네이버 데이터랩등 다양한 사이트를 통해 찾아보고 있기도 한데요. 그렇다고 해도 그 키워드를 바탕으로 또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구체적인 결과값을 드리는게 참 어렵지만 해봐야죠 뭐 ^^  



댓글 쓰기

0 댓글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