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몰 업무 흐름도

 * 온라인쇼핑몰 업무 흐름도

온라인 쇼핑몰은 온라인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상점을 이야기 합니다.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한다는 것은 오프라인과는 조금 다른 부분들이 있는데요. 온라인 쇼핑몰의 업무들에 대한 흐름을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온라인쇼핑몰에서 상품을 잘 판매하기 위해서는 온라인이라는 특성을 이해하고, 그 특성에 맞춘 각각의 준비를 해야 하는데요. 아래와 같이 흐름도를 간단하게 살펴보면 전반적인 특성을 간략하게 정리해볼 수 있을 것 입니다. 


온라인 쇼핑몰 업무 흐름도


온라인 쇼핑몰은 온라인이라는 특성에 따라 키워드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광고와 홍보도 중요하지만 어떤 키워드를 온라인에서 검색하고, 상위노출이 되느냐에 따라 고객들이 유입(트래픽 발생)되므로 이에 대한 부분을 충분히 이해하고 시장조사를 하여야 합니다. 

또한 제품을 선정하고 기획하는 단계에서도 상품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상품을 등록하는데 있어서도 키워드를 잘 선정하고 많은 고객들이 흥미를 가지고, 제품을 살펴볼 수 있는 중심 키워드를 발굴하는데 많은 노력을 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온라인 쇼핑몰의 특성에 따라 가격비교가 손쉬운 만큼 경쟁력 있는 상품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제품 공급처를 확보하고, 판매하는 상품들을 관리해야 합니다. 그리고 상품을 확보하고, 고객에게 판매되어 전달되는 부분에 있어서도 택배 배송 및 CS 관리등을 통해서 고객과 소통하는 것이 필요하며, 리뷰 및 후기들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만큼 소비자들의 이야기에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피드백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 더 읽어볼만한 글 


2021/12 - 인터넷쇼핑몰 좋은상품 선정을 위한 7가지 질문

 

댓글 쓰기

0 댓글

페이지